>    교회안내    >    비전과 사명
비전과 사명
 
MISSION



복음으로 하나님과 세상을 잇는 수표교 교회
VISION



선교 지향적인 교회

비전과사명_title3.png

222.jpg

Action_1_헌신 제자양육 사진.jpg

① ‘헌신’ 제자양육 강화

 

수표교교회는 선교적 교회가 되기 위해 ‘헌신’ 제자양육을 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선교사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일상에서 복음전파의 사명을 감당하는 선교적 교회가 되기 위함입니다. 헌신 제자양육은 1부 구원의 도리에 대해서, 2부 신앙생활에 대해서 다루고 3부에서는 선교에 관해 집중하여 다룹니다. ‘헌신’ 제자양육이 특별한 점은 온 성도가 선교사로 부르심을 받은 그리스도인임을 3단원을 통해 배우기 때문입니다. 한국교회가 선교적 교회로 거듭나는 일에 수표교교회와 ‘헌신’ 제자양육이 쓰임받기를 기대합니다.     

 

Action_2_의료선교위원회 사진.jpg

② 의료 선교위원회 사역

 

의료선교위원회는 국내 및 해외에 질병으로 고통당하는 이들을 위해 기도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위로하며, 질병이 치유될 수 있도록 돕는 사역 공동체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본받고 의료봉사를 통하여 연약한 이들을 위로하고 치유하며,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교회 및 선교단체와 협력하여 동역하는 것과 이를 통하여 세계복음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슬람선교위원회.JPG

③ 아랍 선교위원회 사역

 

아랍선교위원회는 국내에 들어 온 이슬람교와 무슬림에 대해 기독교적으로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 분별할 뿐만 아니라,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여 우리교회의 성도들이 이슬람을 바로 알수 있도록 돕고 우리 교회가 무슬림들에게도 복음을 전하는 선교적인 통로가 되도록 헌신하는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북한선교위원회.jpg

④ 북한 선교위원회 사역

 

북한선교위원회는 한반도에 살아가고 있는 그리스도인으로서 분단의 현실을 외면하지 않고,  남북 평화 문제가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온전케 될 것을 믿으며, 복음통일을 위해 힘써 기도하는 사역 공동체입니다. 한반도 평화와 북한선교를 위해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Action_5_생태,환경보존위원회 사진.JPG

⑤ 생태, 환경 보전위원회 사역

 

팬데믹과 기후위기가 현실이 된 요즘 하나님께 생태 보존을 위임받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오지 못했음을 통회하며, 지금부터라도 그리스도인으로서 생태와 환경을 온전히 보존하기 위해 이 위원회를 설립하고 사역을 시작합니다. 인간의 편리함을 위해 자연을 심각하게 망쳐왔던 삶의 방식을 바꾸는 일이 결코 쉽지 않지만, 더는 미룰 수 없다는 엄중한 상황 가운데 그리스도인으로서 먼저 살아가고자 합니다. 이 세대를 본받지 않고, 부르심에 합당한 교회가 되길 소망합니다. 

 

Action_6_가정 신앙교육 강화 사진.jpg

⑥ 가정 신앙교육 강화

 

수표교교회 교회학교는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교육하는 상황이지만, 이전보다 더 학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대면 상황이다 보니 실재성을 느끼게 해줄 순 없습니다. 그러나 가정에서는 가능합니다. 가정에서 자녀들은 부모와 함께 예배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예배뿐만 아니라 신앙적인 대화를 통해서도 큰 유익을 얻습니다. 다음세대가 가정에서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고 구별된 믿음의 사람으로 자라나는 일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선한 사마리아인 사역.JPG

⑦ 선한 사마리아인 사역

 

선한 사마리아인 사역은 우리 주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전함으로써 복음을 전하는 사역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독거하시는 어르신이나 오랜 기간 투병하셔서 교회에 방문하지 못하신 분,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가정 등 고난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연락을 함으로써 위로하고, 복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수표교교회-게시판-JPG.jpg

⑧ 미자립교회 자매결연 / 방문사역

 

우리 교회의 모든 선교회는 미자립교회와 자매결연을 하였습니다. 미자립교회를 위해 기도할 뿐만 아니라, 각 선교회가 미자립교회에 1년에 1회이상 직접 방문하여 교회와 목회자를 섬기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 사역을 통해서 선교적인 성도, 선교회로 세우고자 합니다.